외항사 승무원 이야기/에미레이트 인터뷰

에미레이트 승무원 인터뷰 준비: 사진 준비 팁

Brava Coreana 2024. 2. 9. 18:54
728x90

 

에미레이트 면접 준비를 할 때 한가지 또 굉장히 중요하다고 여겨지는 것이 바로 '사진'입니다. 다른 직군이나 회사 처럼 단순히 증명사진만을 제출하는게 아니라 전신사진, 캐주얼 사진, 정장 사진까지 모두 제출해야 하고요. 또, 사진 속에서 뿜어져 나오는 나의 이미지를 잘 나타내야 합격률이 높아지기 때문이죠.

 

에미레이트 승무원 면접 준비: 100% 합격하는 사진 준비 방법

 

 


 

전직이 말해주는 에미레이트 승무원 사진 준비 꿀팁

 

 

에미레이트 승무원 파이널 인터뷰 시 제출해야 하는 사진

 

1. 증명사진 8장

2. 비즈니스 전신 사진 1장

3. 캐주얼 사진 2장 

 

 

1. 증명사진

 

증명사진은 8장을 준비합니다. 여권 사진 크기를 준비하시면 되는데 사이즈는 4.5cm * 3.5cm  OR 1.5" *2"에 배경은 하얀색 입니다. 나라마다 여권 사진의 기준이 조금씩 다르더라고요. 그래서 저렇게 정확한 가이드라인을 준 것 같습니다. 이 점 참고하셔서 맞는 사이즈 준비하시길 바래요!

 

제출할 증명사진의 그루밍은 우리가 생각하는 전형적인 승무원의 모습입니다. 올 백으로 머리를 묶습니다. 뒷 머리가 보이지 않아야 하고 귀가 보여야 합니다. 진주 귀걸이 착용해주시고, 에미레이트는 특별히 빨간 립스틱을 꼭 바르시는 걸 추천드립니다! 저의 경우 한국에서 찍은 증명사진과 브라질에서 찍은 증명사진 2개를 모두 준비해 갔었는데요. 개인적으로는 한국에서 찍은 사진이 더 마음에 들었었어요. 보정도 되어 있고 우리가 생각하는 그 '승무원 이미지'에 더 가까운게 한국식 증명사진 이었거든요. 다만 립스틱이 새빨강은 아니었고 핑크빛에 가까웠어요. 반면에 브라질에서 찍은 건 너무 사실 주의..ㅋㅋ라 안내고 싶었지만 레드립이었고요. 

제출 하기 전에 같이 면접 온 친구들과 리쿠르터, 또 다른 감독관분들에게도 물어봤는데 만장일치로 브라질에서 찍은 걸 내라고 하더라고요. 의아했지만 다들 그렇다고 하니까 브라질에서 찍은게 나은가 보지... 하면서 그 사진을 제출했고 결국은 합격했습니다!

그리고 당연한 얘기지만 스마일! 입이 찢어질 정도로 크게 스마일 하는 것이 좋습니다. 치아 보여야 해요!

 

정리:

- 8장 필요(4.5cm * 3.5cm  OR 1.5" *2")

- 배경: 하얀색

- 그루밍: 올백머리, 뒷머리 안보이고 귀 보여야 함. 메이크업 필수. 진주 귀걸이 착용(너무 큰거 X), 빨간 립스틱 추천

- 표정: 입이 찢어질 정도로 크게 스마일 하는 것이 좋음. 치아 보일 것!

 

 

 

2. 비즈니스 전신 사진 1장

 

이 사진의 경우 가장 중요한 것이 포즈입니다. 여기서 반려당한 친구들이 많았어요. 반드시 지켜야 할 요건은 당연히 전신사진이니까 Full Length 입니다. 머리 부터 신발 끝까지 전부 다 보여야 하고요. 손은 양 손이 모두 다 보이도록 몸 옆에 딱 붙입니다. 몸은 똑바로 서 있는 상태로 정면을 봅니다. 그리고 보정은 하지 않습니다. 복장은 비즈니스 용 정장 사진입니다. 자켓을 착용하고 단추는 모두 채웁니다. 여성의 경우 스커트를 착용하는데 이 스커트는 무릎까지 오는 스커트여야 합니다. 스타킹은 피부 톤 스타킹을 착용합니다. 머리는 증명사진과 마찬가지로 뒤로 깔끔하게 묶고 뒷머리가 보이지 않도록 합니다. 구두는 심플한 비즈니스 용 정장 구두를 착용합니다. 오픈토/스트랩은 안됩니다. 당연히 레드립을 추천합니다!

 

정리:

- Full Length: 머리 끝부터 신발 끝까지 모두 보여야 함

- 똑바로 서 있는 상태: 다리 한 발 내놓고 찍는 것 안됨 (이 이유로 가장 많이 반려 당함)

- 손은 양 손이 다 보이도록 몸 옆에 딱 붙임

- 정면 보기

- 포토샵 금지

- 복장: 정장 착용 (자켓 착용하고 단추 모두 채워야 함), 여성의 경우 무릎까지 오는 스커트, 피부 톤 스타킹 착용. 머리는 뒤로 깔끔하게 묶고 뒷머리는 보이지 않게 함. 정장용 심플한 검정색 구두 착용(구두에 악세사리 X, 오픈토나 스트랩 X)

 

 

3. 캐주얼 사진 2장

 

캐주얼 사진의 경우 전체 풀 샷과 클로즈업 샷이 필요합니다. 전신 사진의 경우 머리 부터 발 끝까지. 클로즈업 샷은 머리부터 가슴까지 오는 사진이어야 합니다. 살짝 달라붙는 옷을 입습니다. 스키니 진이나 티셔츠를 착용하시면 됩니다. 너무 어벙벙한 옷이나 시스루 옷은 안됩니다. 전신 사진은 똑바로 서서 카메라를 보고 섭니다. 이 때 배경이 화려하지 않은 게 좋습니다. 포즈는 자연스러운 포즈면 됩니다. 한 손을 허리에 올린다던가 하는 식이요!

클로즈업 사진도 자연스러운 포즈에 표정이면 됩니다. 그렇다고 해서 화보를 찍으실 필요는 없습니다.ㅋㅋㅋ

 

캐주얼 사진의 경우 특히 주의하셔야 할 것이 6개월 이내에 찍은 사진으로 머리 색이나 얼굴의 특별한 변화가 없어야 합니다. 그룹 사진 당연히 안되고 선글라스나 모자 착용 금지입니다.

 

정리:

- 6개월 이내의 사진으로 머리 색이나 얼굴의 변화가 없어야 함. 

- 그룹 사진 안됨. 혼자 찍힌 단독 사진이어야 함.

- 선글라스나 모자 금지

- 살짝 달라붙는 옷 착용. (스키니진이나 깔끔한 슬렉스에 티셔츠 혹은 핏 되는 블라우스 추천)

- 너무 큰 옷이나 시스루 안됨. 끈나시, 탑리스, 배꼽티도 당연히 안됨.. 적당히 무난한 옷 착용할 것

 

 

 

캐주얼 사진의 경우 다양한 사진을 챙겨가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. 내가 고른 것보다 거기 감독관이나 같이 인터뷰 보는 친구들한테 물어보는게 제일 정확한 거 같아요. 그리고 해외에서 지원하시는 분들은 특히 증명사진 넉넉하게 챙겨가시는 것 잊지 마세요! 저는 총 16장 준비했었고 넉넉하게 남았습니다. 비즈니스 전신 사진은 어차피 정해진 가이드라인이 있어서 딱 한장만 준비했고요. 캐주얼 사진의 경우 포즈와 표정, 의상 다 다른 사진들로 각각 한장씩 총 6장 정도 가져갔어요!

 

 

 

최대한 자세하게 정리했으니까 참고하셔서 좋은 사진 준비하시길 바랍니다!!

궁금한 점이 있으시면 댓글이나 이메일로 문의 주세요!

728x90